달콤한이야기/보석글상자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6. 세계문화 의 매력에 빠져 보아요!

토모케이 2014. 8. 16. 18:00

8가지 스토리로 학교 공부도 하고 재미도 잡고!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6 - 세계문화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6: 세계 문화

저자
이동학 지음
출판사
스토리버스 | 2014-04-25 출간
카테고리
아동
책소개
문화는 한 사회의 구성원들이 가지는 공통된 행동 양식이나 생각들...
가격비교

 

 

 

아이 친구들이 저희 집에 모여 국어공부를 자주 하는데, 요즘 아이들 관심사가 죄다 저희 집 책장입니다. 공부 끝나면 스토리버스 빌려가는 맛에 오고 있거든요.

엄마들 심각하게 책장 정리하고 스토리버스 어서 구입해야겠다고 하네요. 특히, 전집으로 사면 할인 폭이 커서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었어요.

 

저희 아이는 융합과학 시리즈도 좋아하지만, 특히 융합사회 시리즈를 좋아하는데요. 그간 읽었던 책들 중에서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6. 세계문화도 정말 재미있고 유익한 책이에요.

 

주제가 주제인지라 표지부터 여타 시리즈보다 화려한데요. 한 눈에 탁 틔어서 기분이 좋아지는 표지랍니다. 이 화려한 표지 속에서 8가지 이야기 속 캐릭터들을 찾는 재미도 물론 쏠쏠하고요. 아이와 함께 늘 숨은 그림 찾기 시합이랍니다.

 

 

이번 시리즈는 한양대 문화인류학 교수이자 한국-터키 친선협회 사무총장인 이희수 선생님이 감수를 봐주셨다고 해요. 믿을 수 있는 내용으로 아이 공부에도 정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관련교과를 보면 초등 3~6학년 사회/도덕 분야에 다양하게 연관이 있는 내용들이더군요.

 

만화로 재미있게 먼저 접하고 학교 수업으로 진지하게 다시 익힐 수 있는 효과가 있어요. 게다가 만화 말미마다 있는 심화된 정보까지 다시 보며 익힐 수 있다면 금상첨화겠죠.

 

무엇보다 너무 주제에 딱 맞춘 내용이 아니라, 만화에 따라 한 가지 주제를 여러 시각으로 다양하게 살펴보고 통합해 사고할 수 있으니 자연스레 융합 교육이 이루어지는 것 같네요.

 

역시 '소년한국일보 좋은 어린이책' 최우수도서 수상 도서시리즈 답네요!!! 

 

 

 

- 꼬마영웅 슈퍼보이 (만화 이동학)

세계문화를 살펴봄에 있어 세계 각국의 예절 문화에 대해 먼저 살펴보는 것이 인상적이었어요. 그렇죠, 각국의 나라 문화를 존중하고 이해하고자 하는 마음부터 아이들에게 길러주고자 하는 가르침의 씀씀이가 스토리버스를 최고의 공부툰으로 꼽도록 엄마들 마음을 끄는 비법인 것 같네요.

 

- 인디봇과 우주도둑들 (만화 류수형)

그 다음으로는 세계음식문화대축제라는 배경으로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져요. 부작용은 식욕이 마구 돋는다는 것! ^^;;

 

 

 

- 미스터리 어드벤처 (만화 최익규)

옷이라는 것도 그 나라의 문화를 살펴보는데 중요한 부분이죠.

이번 편에서는 전통 의상을 입고 명절을 보내고 오는 미션을 받은 우리의 주인공들.

엄마인 저부터 헷갈리던 우리옷 입기 순서도 이제는 확실히 알게 되었네요.

 

- 지구정복 대소동 (만화 도니패밀리)

댄싱 킹 대회에 나가 생활비를 벌기로 한 우주 악당들.

발레, 탭댄스, 훌라춤, 플라멩코 등 다양한 세계의 춤을 접하게 되는데요. 그 결과는?

 

 

 

- 마법의 엘리베이터 (만화 김은정)

세계 여러 나라의 축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어서 특히 즐거웠어요.

경험하기 힘든 세계 문화의 정수를 간접적으로나마 엿볼 수 있어요.

 

- 미스터 펭돌 (만화 김홍선)

세계문화를 살펴볼 때 그 지역만의 놀이를 살펴보는 것을 빼놓을 순 없겠죠?

주로 우리나라의 민속놀이가 많아서, 잊었던 전통 놀이문화를 되돌아보게 되네요.

 

 

- 두비와 도토리 (만화 문진록)

문화유산에 대해 알려주는 시간이었어요.

두비와 도토리 그림체가 간결하여 주요 내용만 쏙쏙 한 눈에 잘 들어와요.

 

- 큐라와 유령 친구 (만화 김현민)

큐라의 여자친구가 드디어 밝혀지네요.

동서양의 귀신들이 만나 다른 음식, 문화를 직접적으로 비교해 보는 시간이었어요.

 

 

문화의 차이는 크지만, 역사와 지역의 습관이 모여서 이루어진 것임을 이해하고

그 다양성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는 시간이었네요.

 

볼수록 놀라운 세계, 아이와 함께 여러 번 읽어보고 배워봐야 겠어요.

 

 

* 저는 위 스토리버스를 추천하면서 좋은책 신사고에서 스토리버스-세계문화를 무료로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