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이야기/보석글상자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6.무척추동물(바다) 에는 또 어떤 이야기가?

토모케이 2014. 5. 13. 07:05

 

8가지 스토리로 학교 공부도 하고 재미도 잡고!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6 - 무척추동물(바다)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6: 무척추동물(바다)

저자
신재환 지음
출판사
스토리버스 | 2014-03-30 출간
카테고리
아동
책소개
물에 사는 동물들 중에서는 척추뼈와 뼈대가 없는 무척추동물이 참...
가격비교

 

 

 

이미 스토리버스 바다 편을 본 후라,

또 무슨 할 이야기가 남았을까 했는데...

이번에는 바다에 사는 무척추동물에 대한 이야기네요.

 

사랑해4

정말 바다에는 무궁무진한 이야기가 숨어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특히 이 책은 앞의 인트로의 신비로운 바다생물 이미지가 눈길을 화악 끌어요.

 

주제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이 저절로 높아질 밖에요.

 

한 편의 만화가 끝나면 곧바로 이어지는 백과사전식 정보 코너가

지식을 심화시켜 주니, 비단 만화로만 끝나지 않죠.

 

 

특히 이번 바다에 사는 무척추동물 편은 국립생물자원관의 서인순 연구사님이 감수해 주셔서

믿음이 더욱 가네요.

 

 

 

 

- 지구 정복 대소동 (만화 유가영)

 

오징어잡이에 나선 우주인들은 대왕오징어를 잡아 임금도 넉넉히 받게 되지만,

임금에 맞먹는 택시비를 내게 되는데...

문어, 낙지, 꼴뚜기 등의 두족류를 만나게 되고, 대왕 오징어 크라켄의 전설도 알게 되었네요.

 

 

 

- 미스터 펭돌 (만화 김홍선)

 

펭돌의 갯벌 방문으로 신비한 조개의 몸 속 구조 등을 알게 되네요.

맛조개, 키조개 구이가 나와서 갑자기 먹고 싶어지는 이 마음은 살짝의 부작용^^?

 

 

- 큐라와 유령 친구 (만화 김현민)

 

 고둥이 조개와 같은 종류인줄 알았던 무식함에 ^^;;살짝 당황하며 이야기를 읽었네요.

마치 우렁각시처럼 청소를 하고 다니는 (사실은 음시을 찾아 헤매었던) 고둥 때문에

큐라 성은 한 바탕 소동에 휩싸이는데...

 

 

- 인디봇과 우주 도둑들 (만화 류수형)

 

해파리는 인기 만화 스펀지밥에 등장해서 아이에게 친숙한 생물체예요.

만화 요소로 등장한 만큼 그 위험성에 대해서는 아이가 잘 몰랐는데,

이 만화를 통해서 확실히 주의할 수 있는 계기가 됐네요.

 

- 마법의 엘리베이터 (만화 김은정)

 

엘리베이터를 통해 또 다시 바다로 간 남매. 문어와 거북이가 되었네요.

덕분에 바닷속을 자유자재로 탐험하며, 물고기들의 집이 되어주고 있는 산호에 대해 알게 되네요.

산호가 플랑크톤을 잡아먹는 동물이라는 사실이 흥미로워요.

 

 

 

- 꼬마영웅 슈퍼보이 (만화 이동학)

 

불가사리를 통해 슈퍼보이를 무찌를 음모를 짜는 악당들.

하지만 햇볕에 약한 불가사리의 약점을 알고 있던 슈퍼보이, 멋지게 물리치네요.^^*

더불어 같은 극피동물인 해삼, 성게에 대한 추가 정보도 풍부해요.

 

 

 

- 미스터리 어드벤처 (만화 최익규)

 

우리의 친구들은 크리스마스섬붉은게 이동을 보러 가게 돼요.

게의 특성과 함께 붉은게의 이동을 유협하는 여러 요소를 알게 되죠.

 

 

 

 

- 두비와 도토리 (만화 문진록)

 

 두비와 도토리를 저수지에서 그물로 새우도 잡아보고, 수산시장에 가서 새우와 새우젓도 구경하죠.

호쾌한 새우형제를 만나 새우를 얻기도 해요.

새우와 관련된 속담이 재밌게 함께 엮어 있어요.

 

새우 싸움에 고래 등 터진다/고래 그물에 새우가 걸린다/ 새우 간을 빼 먹겠다.

 

바다 속에 사는 무척추동물을 정말 다양하고 재밌게 만나본 책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