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이야기/보석글상자

[해법수학] 개념클릭으로 미리 미리 개념부터 확실히!

토모케이 2015. 8. 23. 22:42

[해법수학]

"개념클릭"으로 미리 미리 개념부터 확실히!

 

 

 

국어 예습은 천재 개념클릭을 잘 활용해 왔었는데,

때마침 서평단 모집에 뽑히게 되어 수학도 체험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여담입니다만...

너무 좋아서리...친한 지인 아이에게도 선물해 주었답니다.

 

 

 

 

집에서 수학을 공부하는 아이라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이거면 학원 다니는 것 못지 않게 활용할 수 있겠다고 해서

선물하는 제 마음이 다 뿌뜻했지요.

 

 

저희 아이 책상에도 방학 내내

책상 위에 이렇게 두고 그럭저럭 잘 본 것 같아요.

ㅠㅠ 힝...너무 좋은 책인데,

더 했으면 얼마나 좋아라는 아쉬움은 남습니다.

 

 

 

무려 1개월 완성 예습용 교재예요.

 

 

에고 이 많은 걸 어떻게 한달에 다 하나 했는데,

스스로 계획을 짜고 확인할 수 있도록

스케쥴러가 안에 딱 있어 좋았어요.

아이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배려를 많이 해 주신 것 같아요.

더불어 엄마 확인도 ^^ㅋㅋ 편하겠죠?

 

 

어려운 서술형 스토리텔링에 대한 이해도와 교과서 위주의 개념 확인,

연습 문제부터 단원 마무리까지 확실히 구성되어 있어 볼수록 알찬 구성이에요.

복잡하지 않게 딱 개념 이해에 집중하고 있어서 예습으로 한 학기 공부 미리 다 한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공부는 안해도 만화는 읽고 가는 우리 아들넴.

매력 만점 캐릭터에 푹 빠졌네요.

짧은 스토리들로 개념을 설명하는데도

학습만화 같은 구성력이 보여요.

캐릭터 그림체가 친숙하고 예뻐서 좋더라고요.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스토리텔링 사고를 할 수 있어서 좋아요.

각 단원 별 내용을 이미 배운 내용과 연계해서 재확인 시켜주니,

아이들이 새로운 단원을 공부할 때 겁 먹지 않고 접근이 쉽도록 해 주네요.

 

 

개념 문제는 비교적 쉬우면서도 핵심적인 내용을 뽑아 놓아

내용을 확인하고 점검하기에 딱 좋아요.

 

 

문제 곳곳에도 만화를 활용하고 주요 개념을 따로 짚어 주어

짚고 넘어가야 할 내용을 놓치지 않네요.

 

 

물론 제가 두려워하는 연산 연습도 계산 집중 연습 단계에서 톡톡히 시켜주고 있어요.

몰아서 보여주지 않고 단원별로 쏙쏙 나눠서 구성해 놓아서 아이의 부담도 줄여주네요.

 

 

단원마무리 문제는 기본이 되겠지요.

단원마무리까지 풀기에는 부담이 된다면

따로 두었다가 단원평가 볼 때 미리 휙 살펴 풀어보는 것도

아이 학교 성적 유지에 좋은 방법이 될 듯 해요. 

 

 

개념클릭 해법수학에서 또 하나 인상적이었던 점은 바로

통합교과와 활동문제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익히고

통합사고를 기를 수 있다는 점인데요.

 

꾸준히만 연습해 나간다면, 수학뿐 아니라 논술, 타 과목에도 도움이 되는

좋은 실력 쌓기가 될 것 같아 뿌뜻했습니다.

 

교재 가격이 1만여 내외인데,

ㅋㅋ 방학 동안 각 학원에서 하는 특강보다 제 몫을 톡톡히 하는 문제집인 것 같네요.

예습용으로 이모저모 똘똘한 수학문제집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천재교육으로부터 본 도서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