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Bye!아토피!/새가구 증후군 추방 캠페인

원목가구도 친환경 자재인지 확인하세요.

토모케이 2009. 9. 26. 15:35
원목이면 모두 친환경 자재?
 
가구 카테고리 식탁/의자
친환경마크 없음
디자인 평가 60
가격 평가 100

신도림에 있는 우아미 가구매장입니다.

70만원대의 식탁을 보러 갔는데요.

 

동화에코보드에서 친환경 자재 등급마크 표시를 하는 가구업체로 소개하고 있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찾아봤는데, 찾을 수가 없네요.

아이고, 제가 재주가 없어서 인지 왜 이렇게 친환경 자재 등급마크 있는 제품이 드문지 모르겠어요.

아니면 아울렛 제품이 많은 곳이어서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아이가 아토피여서 그런데,

독성 같은 건 없느냐고 했더니...

원목이면 그저 최고라고 하시네요.

 

이 가격에 이렇게 좋은 자재가 없다고요.

포름알데히드 뭐 이런 거엔 조금 관심이 없으신 듯 하고요.

 

고급이냐 중저가이냐에 대한 설명만 조금 장황하셨어요.

 

물론, 무척 친절하셨답니다.

자꾸 더 고가의 제품을 보여주실려고 해서 그렇지 ^^;;

 

 

 

 

 

 

 

 

 

 

 

 

 

 

 

 

 

전 잘 모르겠어요. 원목무늬가 보이면 다 친환경인지...

보니까 가구를 가공하는데도 많은 약품이 쓰여서 그것이 문제인 경우도 많다던데,

정말 원목이면 다 괜찮을까요?

 

 

 

 

 

 

 

 

 

 

 

 

 

 

 

 

 

 

혹시나 싶어 살펴본 카탈로그.

제가 본 식탁과 같은 원목제품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역시 카탈로그에도 친환경자재에 대한 설명이 없어서 아쉬웠어요.

 

이왕 친환경 자재 등급마크를 표시하기로 한 브랜드이니,

앞으로는 제품 설명서에 꼭 친환경 자재 표시도 되어 있었으면 좋겠네요.

 

차차 좋아지리라 기대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