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불만에 신속히 대응하는
기업의 긍정적 태도 변화
태어나 목욕을 하고 보송보송한 아기 크림을 처음 바른 후로,
우리는 늘 화장품 한 두 개씩은 바르고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안타깝게도 화장품 또한 화학물질이기에,
화장품에 의한 피부트러블을 한번쯤 경험하게 됩니다.
이럴 때 우리는 화장품 회사에 항의를 하게 됩니다.
바로 친절하게 사과를 하고, 제품에 대해 시정을 하고,
보상과 함께 어떻게 된 과정을 통해 이런 일이 생겼는지에 해명을 들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돌아오는 것은 형식적인 죄송하다는 인사와 늦장대응,
심하게는 보상금을 바라는 몰지각한 인간으로 폄하당하기까지 합니다.
이에 국내 선두 화장품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이
공정거래위원회와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가 도입 지원 및 평가하는
CCMS( 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 )를 도입하였습니다.
고객이 갖는 불만을 이해하고, 빨리 대응하고자 하는
기업의 긍정적인 의지가 담겼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국내 기업의 적극적인 태도 변화는
해외 명품 화장품 애용자의 국내 브랜드 애용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본질적인 서비스 상승과도 연결될 수 있겠습니다.
부디...이러한 국내 화장품 브랜드 기업의 분발이 계속되길 응원하며,
앞으로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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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기사 출처: http://www.newspim.com/sub_view.php?start=0&cate1=6&cate2=1&ecate=&news_id=234596
아모레퍼시픽, CCMS 도입..."더 나은 고객만족 위해"
신동진 기자 | 05/25 13:05:36
[뉴스핌=신동진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고객만족을 위해 한걸음 더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 도입 선포식 가졌다.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25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아모레퍼시픽 CCMS 도입 선포식'을 갖고 고객지원부문 박수경 상무를 CCMS 자율관리자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선포식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고객의 목소리에 변함없이 귀 기울어야 한다는 점을 깊이 인식하고 일상업무 속에서도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이 실시될 수 있도록 전사원 모두 CCMS 내용을 숙지하고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CCMS(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는 고객 불만에 대해 자율적으로 처리하는 기업 문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제정된 인증 프로그램으로 공정거래위원회와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가 도입 지원 및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금번 CCMS 도입을 통해 고객이 갖는 불만을 이해하고 빠른 시간내에 해결할 뿐 아니라 근본적인 예방책도 함께 발굴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CCMS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자율 관리 시스템과 내부 감독 체계를 구축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서경배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고객 관계 강화를 위해 고객들이 어떤 니즈를 가지고 있고 어떤 불편을 안고 있는지 인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CCMS 도입이 이런 고객 이해의 수준을 한 단계 더 진보시키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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