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이야기/세상이야기

[러쉬] 제 1회 동물실험 반대 엑스포 열어~ (11.16)

토모케이 2013. 11. 15. 14:22

 

WOW!!! 드디어 내일이 제가 사랑하는 브랜드,

러쉬 (LUSH) '제 1회 동물실험 반대 엑스포'가 열리는 날이랍니다.

 

음...음...

우리가 쓰는 화장품을 동물실험한다는 문제에 대해서는 사실 깊이 생각해 보지 못한 것 같아요.

 

사람이 쓰다가 트러블 나는 것보단 낫지 않나 하는 이기적인 생각을 하다가,

너무 끔찍하게 실험을 당하고 있는 동물들 사진을 보니 마음이 아프네요.

 

아마도, 국내 최초가 아닌가 하는데...

오호~ 이래저래 앞서가는 러쉬! 정말 사랑받을 브랜드라는 생각이 듭니다.

 

매장을 통해 아직 표를 구할 수 있다고 하니, 저도 꼭 참여해 볼래요. 

 

 

 

 

 

러쉬 1회 동물실험 반대 엑스포개최


영국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LUSH)는 오는 1116일 논현동 인터와이어드 스튜디오에서 1회 동물실험 반대 엑스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동물실험 반대 엑스포는 러쉬를 비롯해 그리스 국민화장품 코레스, 동물보호 시민단체 카라(KARA), 여성환경연대, 성실화랑, 채드윅 송도 국제학교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엑스포는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불필요한 화장품 동물실험에 대한 심각성을 환기시키고, 일상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윤리 소비를 촉구하며, 국내 화장품 동물실험 금지법 제정을 위한 서명 운동을 전개하는 등, 사회 일원으로서 가져야 할 윤리적 의무를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뜻 깊은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 밖에 ▲유니크 빈티지 벼룩시장, ▲동물실험 반대 설치 미술 콜라보레이션, ▲착한 고객을 위한 착한 선물 등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실제, 국내에서만 한 해 동물실험으로 죽어나가는 동물들이 100만 마리에 이르는 것으로 측정된다. 이는 피부 반응에 민감한 토끼와 같은 실험 동물에게 피부 자극 테스트를 반복해 죽게 만들거나, 움직이지 못하게 고정한 뒤 화장품 원료를 눈에 주입해 안전성 여부를 평가하는 등, 잔인한 방법으로 많은 고통을 유발한다. 하지만 현재 카라와 같은 동물 보호 단체와 국회의원 중 극소수만이 이 법안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으며, 화장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이에 대해 많이 무지한 상황이다.

 

이미 유럽연합(EU) 2004년 완성 화장품에 대한 동물실험을 금한 데 이어 올해 3, 동물실험을 거친 원료가 들어간 화장품 제조 및 판매도 금하고 있다. 또한 지난 6월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인도가 동물실험을 거친 화장품의 수입ㆍ유통ㆍ판매를 법으로 금지한 바 있지만, 한국은 여전히 화장품 동물 실험에 대한 뚜렷한 규제가 없는 실정이다.

 

러쉬코리아 담당자는 대체 기술 발달과 안전성이 입증된 수많은 원료들이 현존하는 시점에 인간의 미()를 위해 불필요한 동물실험이 자행되고 있고 이를 금지할 그 어떤 규제도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번 엑스포를 통해 잔인한 동물실험의 실태 및 폐해를 바로 알고, 국내 화장품 동물실험 금지법 제정을 위한 서명 운동을 통해 무고한 동물의 희생을 멈출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물실험 반대 엑스포 초대장(2 1)은 전국 러쉬 매장에서 무료로 배포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러쉬코리아 웹사이트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1644-2357 / http://www.lush.co.kr / http://www.facebook.com/lushkorea

 

<     >

일시 : 2013 11 16 () 10AM~6PM

장소 : 논현동 인터와이어드 스튜디오 (7호선 학동역 9번 출구, 커피빈 건물 지하 1)

초대 팩 배포 : 전국 러쉬 매장

문의 : 러쉬 고객센터 (1644-2357)

 

<입장 안내>

       엑스포 초대권 지참 시 동반 1인까지 무료 입장

       동반 2인 이상일 경우, 소정의 기부금을 내고 입장.

(금액은 자율 책정이며, 전액 동물실험반대 캠페인에 기부될 예정)

       행사 시간 내 자유롭게 입 퇴장 가능

       본 초대권은 비매품으로 환불/교환 불가, 타인 양도 가능

       지나친 가죽이나 모피 의상은 삼가

       반려동물 동반 입장은 불가

 

 

About LUSH

러쉬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 그리고 중세 유럽으로부터 자연치유적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식물과 꽃을 이용하여, 화장품을 만들어 온 영국계 핸드메이드 화장품 회사입니다. 러쉬의 제품 개발자들은 배쓰 발리스틱, 샤워 젤리 그리고 고체 샴푸 바와 같은 독특하고 창의적인 뷰티 제품들을 개발해 왔으며, 동물 실험 반대, 페어 트레이드, 과대 포장 반대, 환경 보호 등, 대중의 인지를 깨울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강력한 기업 윤리와 신념을 알려왔습니다. 러쉬는 2006년과 2007 Good Business Award RSPCA, 2006년에는 동물 복지를 위한 PETA Trailblazer Award를 수상하였으며, 2011년에는 뷰티 산업계 발전에 큰 기여를 한 공로로 영국 제국 훈장을 수여 받았습니다. 러쉬는 현재 전세계 52개국, 9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2013년 현재 총 49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사이트를 통하여, 많은 고객들과 러쉬의 질 좋은 제품과 독특하고 재미있는 감성을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