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이야기/보석글상자

[스토리버스][융합사회5.리듬] 만화로 변신한 백과사전!

토모케이 2014. 3. 28. 11:41

음악이론이 약한 아이들에게 권해주고 싶어요!

요즘 제가 스토리버스 시리즈를 무척 좋아하고 있는데요.

책 읽기 싫어하는 아이에게 만화로 쉽게 공부가 되는 시리즈여서이거든요.

엄마의 사악한(?) 마음...ㅋㅋ

 

굿보이

 

 

저희 아들은 지금 4한년인데,

어릴 때 피아노를 안 배워놔서 그런지

음악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 이해를 힘들어 하더라고요.

 

이번에 새로나온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5권 리듬 은 그런 의미에서 더 기대가 컸어요.

 

음...그런데, 표지가 너무 여자애 것 같다는 건 쫌 슬프네요.ㅠㅠ

다행히, 아이가 여자애거라고 휙~~ 집어 던지진 않아서 다행이에요.

걱정보단 부담없이 들고 읽더라고요.^^*

 

 

이야기 구성이 흥미로워요.

 

1.일상의 리듬

2.언어의 리듬

3.서양음악의 리듬

4.국악의 리듬

5.움직임의 리듬

6.한국화의 리듬

7.서양화의 리듬

8.디자인과 무늬의 리듬

 

리듬에도 이렇게 다양한 세계가 있군요.

엄마도 그 내용이 궁금했네요.

 

바이오리듬 이야기랑 국악장단 이야기가 특히 재밌더라고요.

 

 

 

캐릭터들은 전 시리즈와 일맥상통하는 면이 있어요.

한번보고 그만보기에는 한 권이 8가지 이야기로 나뉘어져 있어 아쉬웠는데,

시리즈 전반에 걸쳐 쭈욱 이어져서 좋네요.

 

 

주제에 관한 내용만 쏙 전하는 것이 아니라,

관련 지식까지 폭넓게 전해준다는 점에서

스토리버스 시리즈는 형태만 만화지,

진정한 백과사전이라고 할 수 있죠.

 

일례로, 시각적인 리듬을 설명하는 부분에서는

조형의 기본요소에서 다양한 색에 대한 느낌까지도 설명해 주어

유익했어요.

 

자연스럽게 융합적 사고력을 기르기에 좋은 교재인 것 같아요.

 

무엇보다 읽고 보는 재미가 있으니,

추천해 같이 읽을 만한 만화라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