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이야기/보석글상자

[우공비][4-2] 사회, 알짜 상식은 덤!

토모케이 2014. 9. 4. 10:00

[우공비][4-2] 사회, 알짜 상식은 덤!

 

 

 


초등 사회 4-2(2014)

저자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출판사
좋은책신사고 | 2014-07-01 출간
카테고리
초등학습
책소개
[진도비법책] 1. 개념 잡는 비법 (핵심 개념+개념 확인하기)...
가격비교

 

 

 

 

 

이번 우공비 사회 권두부록인

비법+더하기는 애들이 완전 좋아하겠어요.

 

ㅋㅋ

 

 

 

 

완전 만화로된 ^^*ㅎ스타일!

사...사실 저, 저도...

 

 

그래도 단원 핵심은 확실히 들어가 있어서,

양성평등과 소수자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 있더라고요.

 

아이들 뉴스를 봐도 이러한 시사 상식만 갖추고 있으면,

크게 생활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 같더라고요.

 

역시 똑똑해진 녀석들...

 

 

 

이번 학기에는 경제생활과

사회 변화에 따라 양성평등과 소수자의 권리 보호에 대해,

지역 사회에 대해 배우며 주민 참여와 자원봉사, 지역의 미래 모습까지 배우게 됩니다.

 

 

우리 아이들 배워야 할 것들 참 많네요, 그쵸?

 

다른 우공비 시리즈와 같이

단원명과 함께 큰 일러스트를 통해 개념을 한 눈에 보고 익힐 수 있도록 시작이 돼요.

 

 

 

그후, 기본 개념을 착실히 설명해 주고...

사회 과목이다 보니, 용어 설명이 잘 되어 있는 것이 유용했어요.

 

 

 

 

 

기본다지기 문제와 실력 올리기 문제, 단계별 서술형 연습하기로

거의 모든 시험 유형을 경험해 볼 수 있네요.

 

서술형은 남자아이들은 좀 힘들어 하는데, 문항수가 좀 많은 듯도^^;;

 

 

 

특히, 문제에 '중요해요', '어려워요' 등의 코멘트가 있어서,

아이와 엄마가 문제 수준을 가늠해 보고 좀더 유념해 봐야 할 문제가 무엇인지 잘 알 수 있네요.

 

 

특히, 사회는 기본 시사 상식이 매우 중요한 것 같아요.

두고두고 아이에게 도움도 되고요.

 

그런 점에서

이번 교과서 뛰어넘기의 상식들이 엄마마음을 크게 끄네요.

 

아이에게는 읽을거리로 과목에 대한 흥미를 높여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역시 우공비 시리즈답게

단원평가를 대비할 수 있는 시험비법책과

자세하고 성의 있는 해설이 돋보이는 비법풀이책은 잊지 말아야 겠죠?

 

별도 권으로 분리되니, 이용이 더 편리하답니다.^^*

 

초등 4학년 문제집 선택하시는데, 도움 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