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이야기/보석글상자

[초등한국사 추천][LIVE 한국사4] 신라의 역사, 만화로 스마트하게 배우다

토모케이 2016. 12. 20. 01:14
암기만 하던 한국사는 이제 안녕!
 

 

믿을 수 있는 천재교육 팀에서 만들고

서울대 국사학과 허수 교수와 EBS 한국사 최태성 강사가 추천한 책이어서 더 반가운

천재교육 Live 한국사 4편을 소개합니다.​

 

 

신라 초기부터 김춘추에 이르는 신라 발전기가 담겨져 있네요.​

우리 역사상 최초의 여왕이 등장했던 시기인 만큼

분홍색 표지가 화사하게 눈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표지에 각 소부분별 주요 인물이 함께 등장하고 있어

그 흐름을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네요.​

  

역사상 등장한 주요 인물 외에

누리, 아라, 보주, 천마가 등장하여

Live 한국사를 하나의 이야기로 끌고 갑니다.

이야기의 흥미를 보태주고 있는 부분이지만

가끔은 이야기 흐름보다 부각되기도 해서 아쉬움이 살짝 남네요.

 

책에서 아이와 함께 가장 인상깊게 본 이야기는 박제상과 이차돈에 관한 이야기였어요.

자신이 믿는 것을 위해 그렇게 목숨을 내놓는 일이 쉬울까 라는 고민이 생기는 부분이었어요.

화려한 왕의 이야기가 아닌 한 나라를 지키기 위해 애쓴

한 사람 한 사람의 이야기가 역사 속에는 있네요.

저도 오랜만에 보니 다시금 머리 속에서 정리가 되는 시간이었어요.

저 때는 무조건 외우면서만 지나갔던 것 같은데...​

 

​이야기에서만 끝나지 않도록

한국사 핵심노트, 세계사 핵심 노트를 통해

한국에서 주요하게 일어났던 일들과

그 당시에 세계 역사는 어떻게 움직이고 있었는지를

연이어 비교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해 주어 반가웠습니다.

마지막에 문제는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아 자연스럽게 익힌 것들 위주로 ​

문제로 풀어 놓았습니다.

물론, 아이 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천재교육 Live 한국사의 또다른 보물이라고 한다면

바로 요 역사카드입니다.​

 

 

큐알코드를 이용해 앱을 깔면 해당 권의 카드가 펼쳐집니다.

 

 

 

그림 면을 통해 각 에피소드의 영상 자료가 펼쳐지는데

재미도 있지만 내용이 충실한 것이 장점입니다.

 

애니메이션,

 

전문기관이 제공한 실사/애니메이션 자료,

 

실제 유물 자료도 가득합니다.

 

증강현실 카드도 구현되는데 3권의 스페셜 카드를 응용해 봅니다.

 

 

요렇게 같이 Live 한국사를 읽고 있는 남편과도 함께 춤을 추고, 


 

즐겨보는 뉴스 현장과도 역사 속 인물이 함께 합니다.^^*

아이보다도 엄마, 아빠가 먼저 읽는 카드입니다.

재미있고 신기한 한국사 책을 만납니다. 

 

※ ‘이 교재는 천재교육에서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