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이야기/포트폴리오

하이키한의원 <엄마가 미안해>

토모케이 2017. 5. 4. 19:09

 

 


자녀 키 성장, 성조숙증 건강 지침서 ‘엄마가 미안해’ 출간

By조가희 베이비조선 기자Posted2017.04.27 11:50

 

http://baby.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4/27/2017042701562.html

 

자녀의 올바른 성장은 모든 엄마의 공통된 희망 사항이다. 그러나 몇몇 엄마는 자녀의 성장 관련 정보가 부족해 우리 아이가 잘 크고 있는지 걱정된다며 고민을 토로하기도 한다. 인터넷, 전문 서적 등을 찾아봐도 옳고 그른 정보를 구별하기 쉽지 않아 더욱 혼란스럽다고 말한다.

이에 하이키한의원 박승찬·하재원·이재준·부민석 원장은 ‘자녀의 키 성장 관리 및 성조숙증 ‘문제로 고민하는 엄마를 위한 책 <엄마가 미안해 : 엄마들을 위한 성장과 성조숙증 지침서>를 발간했다. 이 책은 하이키한의원 성장 치료 전문가들의 25년 임상 경험 및 노하우가 담긴 책으로 엄마들이 꼭 알아야 할 자녀의 올바른 키 성장 관리 및 성조숙증 예방, 치료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책의 소주제는 '~엄마가 미안해'로 명명돼 있다. 이는 공동 저자인 하이키한의원 원장단의 출간 의도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키 작은 엄마여서, 아이가 언제 크는 건지 몰라서, 더는 속상해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이 책의 출간 의도다. 성장에 관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하고 그에 따른 실천 방법을 전수하는 것이 하이키한의원 원장단의 목표이자 바람이다. 실제로 책은 자녀 키 성장과 성조숙증 문제로 고충에 휩싸인 엄마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것부터 시작한다. 단지 몰랐을 뿐이라고, 더는 미안해하지 말라고 위로하며 자녀 키 성장 부족이 엄마들의 잘못은 아니라는 점을 강조한다.

하이키성장·성조숙증 연구소 대표 박승찬 박사는 자녀의 키 성장 관련 유전적 요인이 23%에 불과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이는 올바른 정보를 통해 언제든지 자녀 키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는 것을 역설하는 대목이다. 책은 키가 후천적 환경 요인이 더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책은 총 2권으로 구성돼 있다. 'Book 1'에서는 성장에 대한 올바른 정의,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후천적 요소들, 성장호르몬 치료에 대한 원리와 과정, 한의학적으로 풀어보는 성장 해법 정의를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특히 성장 종합검사 및 성조숙증 치료 특허 물질을 소개함으로써 키 성장 관리, 성조숙증 치료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Book 2'에서는 약이 되는 밥물 레시피와 키 성장 체조, 키 성장 마사지 내용이 담겨 있다.

하재원 원장은 "축적된 노하우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연구하며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쌓기 위해 노력해왔다"라며 "아이 한 명, 한 명에게 맞는 최적화된 성장 비법을 제시하기 위해 본 책을 저술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승찬 박사는 "이 책은 자녀의 작은 키 때문에 늘 자녀에게 미안한 엄마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그동안 찾기 힘들었던 성장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출간됐다"며 "성장 치료를 체계화한 의료진들의 25년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충실하게 담은 것은 물론 최근 큰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성조숙증에 대한 속 시원한 예방적 치료법과 본격 치료법을 중요하게 다룬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조가희 베이비조선 기자(cgh@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