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라로슈포제 온천수의 효능, 그 최초의 기록…
Myth of the horse miracle
어제는 아이가 천식으로 의심되는 기침으로 어지러워해서 급히 병원 응급실에 다녀왔습니다.
아토피-비염-천식으로 이어지는 알레르기 행진의 끝은 아닌지 엄마인 저는 두렵기만 합니다.
라로슈포제는 신비함이 남아있는 피부 치료 온천 마을입니다.
그 온천수로 만든 더마 화장품 라로슈포제의 제품도 신기하리만치 민감피부에 좋습니다.
이 라로슈포제와 레몬트리에서 아이를 뽑아 온천에 초대한다고 합니다.
물론 제가 뽑힐 일이야 욕심이겠지만,
몸이 허약한 엄마 입장에서는 눈이 번쩍 뜨이는 소식입니다.
특히 전문 온천 치료와 매일 온천수를 음용한다는 부분이 마음을 끕니다.
살면서 여력이 된다면 저희 아이에게도 꼭 치료받게 하고 싶네요.
“어느 날, 주인의 자랑이었던 말이 보기 흉한 상처를 남기는 무시무시한 피부병에 걸리게 되었다. 반쯤 죽은 상태로 성 외곽을 절뚝거리며 맴돌던 말이 땅에 패여 있던 구멍으로 빠지게 되었는데, 그 구멍 안은 진흙탕이었다. 진흙탕 속에서 추위와 배고픔에 지쳐있던 말은 다음날 사람들에 의해 구조되었는데, 놀랍게도 말의 몸에 가득했던 상처에서 새살이 돋고 있는 것이었다.”
- 14C 14세기 말, 게슬랭 장군이 라로슈포제 온천의 원천을 발견하고 국왕에게 보고
- 17C 라로슈포제 지방의 온천수가 놀라운 치유 효능을 지녔다는 사실이 온 나라에 알려지게 되자 루이 13세를 비롯한 프랑스의 왕들이 그 효능에 대해 궁금증을 품게 되었으며 공식적으로 첫 연구를 시작
- 19C 나폴레옹이 이집트 전쟁을 마치고 조국으로 돌아가던 길에 라로슈포제 온천수의 효능을 실험하여 피부병에 걸린 군사를 위해 라로슈포제 지방에 온천 치료 센터 (a thermal hospital)를 건립
ORIGIN and HISTORY of La Roche-Posay Thermal Center
1370년 발견된 라로슈포제는 나폴레옹이 직접 명령하여 유럽 최초의 메디컬 스파 치료소가 세워진 스파. 라로슈포제 메디컬 스파는 1869년 정부로부터 공식 인정 받게 되었으며, 1913년 공식적으로 The French Academy of Medicine으로부터 하이드로테라피 스파로 인정되었다.
2012 Conseil National des Exploitants Thermaux에 따르면, 라로슈포제 온천 치료 센터는 연간 8,000명의 환자가 방문하여 피부과 전문의의 처방 아래 온천 치료를 받고 있는데 이중 30%는 어린이이며, 프랑스 온천 치료 환자 중 61%에 달하는 수치이다. 라로슈포제는 100년 동안 프랑스 의료 당국으로부터 인정 받으며 수 많은 유럽인의 피부 개선에 앞장서며 피부 과학에 헌신한 명실공의 유럽 대표 온천 치료 센터라고 할 수 있다.
라로슈포제 온천수는 습진, 건선, 어린선, 노인성 건조, 아토피 등 다양한 피부 질환을 치료에 사용되며, 특히 2013년에는 post cancer cure를 위해 라로슈포제 온천 치료 센터를 찾는 사람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다.
The Leading European Center of Thermal Dermatology
라로슈포제는 파리에서 300km 떨어진 작은 도시 이지만 유럽인이 사랑하는 온천 치료 센터를 가지고 있다. 라로슈포제에는 2개의 온천 치료 센터와 스파 센터가 있는데 이는 STRP라는 회사에 의해 운영된다. 라로슈포제 온천 치료 센터에는 총 10명의 피부과 의사가 상주하며 수 많은 환자를 돌보고 있다.
라로슈포제 온천 치료 센터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의사의 처방이 필요하다. 프랑스는 온천 스파 센터의 치료는 1년에 1번, 하루 2시간씩 3주 동안의 트리트먼트가 진해되며 반드시 매일 매일의 트리트먼트 일정을 따라야 한다. 이러한 트리트먼트는 의료보험 공제 대상이 되며 예외적으로 화상 환자의 경우에는 1년에 2번 공제를 받을 수 있다. 물론 1,2주의 짧은 기간 동안에도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치료를 받는 동안 어린이를 위한 라로슈포제에서 제공하는 오인먼트 워크샵인 “리피 앤 카라 (Lipi&Kara)”와 어른을 위한 하이드레이션 워크샵과 메이크업 워크샵 등 온천 치료를 돕는 상호 보완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The Main Thermal Treatment
가장 처음 받게 되는 트리트먼트는 필리폼 샤워 (Filiform shower)이다. 라로슈포제 온천수가 제트 샤워 노즐을 통해 고압으로 뿜어져 나온다. 이 제트 샤워는 피부 질환 부위의 위치와 병변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다. 이런 이유로 압력 단계에 따라 실지로 피부 표면 노폐물과 각질을 클렌징하고 가볍게 벗겨내는 역할을 하는 동시에 가벼운 마사지 기능을 하기도 한다. 피부 손상 부위를 벗겨내거나 제거하는 이 치료의 가장 핵심 트리트먼트 효과는 피부 깊숙하게 마사지 하고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가려움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이 샤워는 매일 아침 2분간 피부과전문의 감독하에 이루어진다.
그 후에는 온천수 스프레이 (Spray) 단계이다. 압력을 받은 라로슈포제 온천수가 체를 통해 나오듯 온 몸 혹은 일부분에 분사되며 표피에 라로슈포제 온천수의 강력한 미네랄 에너지를 전달한다. 유쾌한 수딩 트리트먼트는 피부를 진정 시키고 치유를 돕는다.
치료의 대부분은 목욕(bath)으로 마무리된다. 이 단계는 온 몸을 릴렉싱하고 완화시키는 단계이다. 이러한 치료 단계를 떠나서 가장 중요한 치료 요소는 바로 온천 센터 (pump room, 광천수를 마시는 방)이나 집에서 매일 진행되는 온천수 음용 치료이다. 온천수 음용은 의사의 진단에 따라 매일 시행되어야 한다.
그 외의 트리트먼트로는,
> 상처 부위를 부드럽게 하고 상처 부위 봉합이 잘 일어나게 하는 역할을 하는 마사지케어. 건조한 상태나 라로슈포제 온천수를 이용하여 전문 물리치료사에 의해 진행되며 특히 화상이나 상처 후유증에 효과가 좋다.
> 라로슈포제 타운에 있는 피부과 의사에게 실용적인 재교육(re-educating)을 받을 수 있다.
>래핑 트리트먼트 (Dermatological wrap) : 보습과 완화 작용의 트리트먼트로 라로슈포제 리피카 밤으로 진행된다. 극건조 피부로 고통 받는 사람을 위한 트리트먼트이다.
>심리치료적 코칭 역시 피부 질환 치료에 있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 보호자가 없는 영유아는 스파 센터의 인증을 받거나 어린이 병원에서 인증 받은 간호사와 함께 치료를 받을 수 있다.
> 위생 상담과 데일리 트리트먼트 제공
> 더욱 나은 삶의 질을 위해 환자에게 상처를 메이크업으로 커버하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메이크업 워크샵
라로슈포제 메이크업 워크샵 (The Corrective Make-up Workshop)
라로슈포제 메이크업 라인은 1992년에 탄생되었다.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Alain Bartheremy가 프랑스 화상 환자 연합을 만나게 되면서 최초로 메이크업 워크샵을 시작하게 된다. 현재까지 수많은 병원과 클리닉을 중심으로 메이크업 워크샵이 열리고 있다. 이 워크샵은 환자가 스스로 자신의 피부 결점을 커버하고 매일 매일 자신감 넘치는 삶을 살 수 있게 이끌어 준다.
라로슈포제, Brand Story~
민감한 피부를 위한 데일리 스킨케어 브랜드
전 세계 50여 개 국, 2만 5천여 명의 피부과 전문의가 추천하는 라로슈포제(La Roche-Posay)는 민감한 피부를 포함한 모든 타입의 피부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더모-코스메틱 브랜드이다.
라로슈포제는 단순한 민감성 피부(Sensitive skin)를 한 단계 더 넘어서 부작용을 자주 겪는 피부, 예민한 피부, 더 빠른 효과 및 안전성의 까다로운 컨디션을 요구하는 피부를 위한 화장품을 표방하고 있으며 하이테크놀로지에 대한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앞서가는, 까다롭고 완벽한 케어를 원하는 피부를 위해 존재한다.
연간 10,000여명이 ‘라로슈포제’를 방문하여 피부과 전문의의 처방 아래 온천 치료를 받고 있다. 이는 프랑스 전체 온천 치료 환자의 50% 이상의 숫자이며, 이 중 30%가 어린 아이들이다. 또한, 라로슈포제 온천수는 건선 (Psoriasis), 습진 (Eczema) 및 화상흉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치료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라로슈포제, 더모 코스메틱으로의 재 탄생
SA Produits Dermiques de La Roche-Posay란 이름의 의약품으로 처음 소개된 라로슈포제는 1975년 화장품으로 다시 탄생하게 되었다. 1975년, 르바야씨 (Mr. R. Levayer)는 피부질환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의 치료를 도울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라로슈포제 연구소’를 창립하였다. 라로슈포제 온천 치료 센터에서 치료를 받은 후 각자의 집으로 돌아가는 사람들이 그 후에도 개선된 피부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것이었다. 이후 라로슈포제 연구소는 ‘보조 치료제로서의 화장품(Adjunctive Therapy)을 모토로 피부과 의사들이 피부과 치료 후 케어 및 개선된 피부 상태 유지를 목적으로 사용 (처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왔으며, 이 제품들은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연구를 통해 엄격한 제약기준으로 생산되고 있다. 1989년, 라로슈포제는 세계 제 1위의 화장품 그룹 L’OREAL에 합류되어 로레알 연구소의 피부의학적 기술과 그 과학적 전문성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하게 되었다.
라로슈포제의 4가지 특징
1. 셀레늄
셀레늄은 우리 몸이 생물학적 균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미량원소로서, 효소와 단백질을 구성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라로슈포제 스파 워터에 함유된 셀레늄은 피부에 닿기만 해도 체내에 흡수되어 항노화, 항염 작용을 하며 각종 미네랄 성분이 균형 잡히게 포함되어 있음이 많은 임상실험으로 입증되었다. 이 물은 특수한 위생 공정을 통해, 성분을 그대로 보존하여 라로슈포제 온천수 스프레이 및 각 라인 화장품에 포함된다.
2. 혁신적 성분, 최적의 사용감
- 최고의 피부과 전문가들에 의한 수많은 임상 실험과 논문으로 성분의 효과 입증
라로슈포제는 항상 확실하고 빠른 효과를 내는 혁신적 성분을 함유한다. 이는 피부과 최고의 전문가들의 끊임없는 임상 실험, 연구의 결과이다. 특히, 라로슈포제는 피부과 전문의가 직접 다루는 브랜드인 만큼 최신의 혁신 성분을 사용하며, 이와 함께 항상 성분의 까다로운 입증 작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라로슈포제는 피부 타입별, 증상별로 다양한 라인이 개발되어 있으며 최적의 텍스처, 사용감을 자랑한다. 이에, 피부과 전문의가 가장 알맞은 제품을 환자에게 권할 수 있다.
3. 피부 의학적 기준 준수
라로슈포제는 피부과 전문의에 의해서 치료 보조 역할도 하고 있다. 그러므로, 피부과 전문의가 치료에 보조적으로 쓸 만큼, 피부 의학적 기준을 준수하는 엄격한 임상 실험을 행하고 있다. 라로슈포제는 피부과 전문의와 함께한 임상 실험을 토대로 현재까지 100가지가 넘는 의학 논문을 의학 전문지에 게재한 바 있다.
4. Sensitive Skin Specialist
- 제약 기준에 준하는 극도의 절대 안전성
라로슈포제 안전 수칙의 첫 번째는 활성 성분 배합 제한 및 제품 효능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는 성분 배제이다. 예를 들자면, 눈가 관리 제품에 향을 첨가한다거나, 목적 없이 성분을 혼합하는 것을 의미한다. 두 번째 수칙은 제한된 활성 성분을 고농도로 사용하는 것. 또한, 모든 제품은 알레르기, 민감성 테스트를 거치는데, 실험 과정 중 1명이라도 반응을 일으키면 그 제품은 민감성 테스트를 통과시키지 않는 엄격한 제약 기준에 맞춰 만들어진다. 물론, 자극성 성분을 완전 배제시키며, 모든 함유 성분, 유통기한 등을 철저히 표기한다.
저는 라로슈포제를 동네 올리브영을 통해 많이 구입합니다. 그 제품 중에서도 미스트와 시카플라스트 밤 B5는 영유아에게 써도 좋아 만족하고 있어요. 물론 어른들 건조한 피부에도 좋죠. 바르는 순간 탄탄한 바디감이 느껴질 정도입니다. 무향 무취로 부담이 없고, 잘 바른 후 흡수되고 나면 끈적이 없이 촉촉하게 달라진 피부를 경험하게 됩니다. 반질반질한 화장품 윤기가 아니라 피부 본연의 빛이 살아나서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입니다.
라로슈포제의 약속
1. 안전성
> 민감성을 보이는 모든 피부 타입을 위해 개발
> 제한된 성분 사용으로 알러지 유발율 최저화
> 민감한 피부 타입 대상 임상 실험 실시
> 출시 후 부작용 보고 시스템을 통한 엄격한 품질 관리
2. 피부과학적 효능
> 효과가 명백히 입증된 성분만 사용
> 체계적 임상실험을 통한 효능 검증
3. 사용 시의 편안함
> 피부과 전문의 패널들이 사용감 테스트
> 극민감/알러지성 피부에도 편안한 사용감 제공
라로슈포제, 전 세계 50개국 2만 5천여 명의 피부과 전문의와 함께합니다.
'GoodBye!아토피! > 경험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BYO 피부유산균 CJLP133] 나눌수록 좋은 유산균~ (0) | 2015.04.05 |
---|---|
[BYO 피부유산균 CJLP133] 좋은 유산균을 만나는 요모조모 방법들 (0) | 2015.03.29 |
[BYO] CJLP133, 133명의 좋은 엄마 발대식 다녀왔어요 (0) | 2015.03.22 |
[AESTURA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크림 (0) | 2013.10.25 |
이니스프리 NEW 베이비라인_에코레시피 (0) | 2010.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