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이야기/보석글상자

[우공비 6-1/과학] 쿵푸팬더의 공부비법, 1학기 초등 문제집은 우공비!

토모케이 2016. 1. 31. 17:44

 

 

왠지 표지도 예뻐진 것 같은 우공비 6-1 과학 문제집입니다.

2016년 초등 새학년 1학기도 역시 우공비와 함께라 마음이 놓입니다.

 

 

단순 주입식이 아닌 이미지 연상 학습을 강조하는 우공비는

딱딱한 개념 이해에 약한 우리 아이에게 딱인 것 같아요.

 

이번 문제집에는 큐알코드를 이용해서 신사고 무료 모바일 러닝도 함께 이용할 수 있네요.

문제집 한 권가격이 10%할인 받아서 12600원 정도하니, 왠만한 학원보다 너무 너무 알차네요.^^ 

 

 

개념 이해와 어느 정도 용어 정리가 필요한 과학이니 만큼,

권두 부록인 실험 관찰 풀이집만 봐도 뿌듯하겠네요. 

 

 

우공비 포인트인 씽 모아서 ^^선물도 받을 수 있어요.

잿밥에 더 관심이 많은 엄마라네요.

 

 

실험에 대한 폭넓은 이해가 있어야 하는

초등 6학년 1학기 과학이네요.

 

문제 인식과 가설 설정부터

실제 탐구 관찰 보고서를 낼 때 사용되는 여러 개념이

실제 실험을 예로 자세히 나와 있어요.

 

수업 시간에 실험을 체험해 본 후에

복습을 해 본다면 내용이 확실히 이해되겠어요.

 

꼼꼼한 개념 설명에 비해 문제는 시원시원하고 분명하게 제시됩니다.

 

문제수도 20여개 안팎으로 한 번 푸는 양으로 적당한 것 같아요. 

 

 

어려워요, 중요 같은 문제별 체크가 되어 있어서

문제를 푸는 아이도, 옆에서 체크해 주는 엄마도

훨씬 활용하기 좋아요.

 

 

서술형도 무턱대고 많이 쓰는 형태가 아니어서 좋네요.

어떤 문제집은 거의 논술수준을 원하셔서 깜짝 놀랐어요. 풀다가 지칠 듯.

 

 

 

이번에 우공비가 쿵푸팬더의 공부비법이라기에,

곰처럼 우직하게 무조건 푸는 형태인 줄 알았더니,

쿵푸팬더는 영악하고 요령있는 곰이었네요.^^*

한 학기 동안 아이와 함께 살뜰히 공부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