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이야기/보석글상자

[시매쓰] 빨강연산 다르네 달라~!

토모케이 2016. 4. 7. 23:15


펭귄?



"빨강 자두야, 너 수학이 점점 어려워진다는데 어떻게 공부해!"

"잉? 수학도 공부해야 돼? 그까이거, 대충 풀면 안되나?"




"이제 안돼! 안돼!"

"돼~ 돼~나는 빨강이가 있으니까?"

"???" 



동네에 수학영재 아이가 있는데

하필 저희 집 아이랑 또래네요. ㅠㅠ 힝~~ 왠지 비교.


그런데 그 아이가 다니는 학원이 시매쓰에요.



자연스럽게 같은 이름의 시매쓰 문제집에 관심이 갔었는데,

공부하기 귀찮아하는 저희 집 아이도 할만한 과정이 있더라고요.

그것도 꽤 쓸만한~~^^* 



바로 시매쓰 <빨라지고 강해지는 이것이 연산이다> F1

애도 문제집 딱 보더니 알던데요.


아, 이거 처음엔 원리 이해하고, 익숙해진다음에 속도 좀 붙이라는 거네.


잘 아시는 분 좀 푸세요 했더니 도망쳤는데,



막상 풀어보니 그렇게 어렵지 않았나 봐요.

1단원은 2분 30초 동안 문제 푸는 걸

2배는 풀어놔 버립니다.



타이머를 활용했더니 아이 집중력이 좋아져서 좋네요.

문제 스타일은 예전 저희 구몬 학습지 느낌이 나긴 하는데,

문제가 많지 않고 적정한 수준인 것이 푸는 동안 지겹지 않아요.



근데 채점하기가 풀면한 게 딱 하나 불만이에요.

답안지가 분리되는 형태에 너무 익숙해졌나 봐요.

대신 페이지별로 한 눈에 볼 수 있게 구성된 것이 좋네요.

당연히 답은 거의 백점.

ㅋㅋ 오랜만에 백점 맞는 재미에 애가 문제를 푸네요. 



뒤에 스티커는 언제 다 맞췄니?

이런 건 또 안 시켜도 ...

뒤에 스티커를 떼어 앞 원리이해 부분에 붙이는 재미도 있어요.



연산에 즐거움을 더하다, 연산 걱정을 덜어내다, 연산 실력이 배가 되다, 연산 노하우를 나누다

라는 시매쓰의 원리와 함께 정말 확실히 공부양이 쌓이게 만드는

문제집 같아요.



엄마인 제 맘 같아서는 더 쓱쓱 좀 풀었으면 좋겠는데,

뭐 꾸준히 완성하며

스스로 원리를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니

믿어보기로 했습니다.



연산준비-원리원산-숙달연산-속도연산-정확연산

톡톡 튀는 과정으로 아이들의 연산 흥미와 실력을 높여 주네요.



쉬운 문제로 얼마든지 속도를 더 높일 수 있어서

더 아이들에게 자극되는 면도 있어요.



저희 아이가 실력이 좋은 편이 아닌데

다 맞는 이유가 딱 보이시죠?



연산문제집임에도 도형이나 표가 충분히 있어

연산에 원리가 자연스럽게 느껴져요.



푸는 아이보다 채점한 엄마는 쪼금 힘이 든...



그래도 이렇게 꼼꼼히 풀어놓은 아이가 기특하네요.





정가도 사실 다른 문제집에 비해서 저렴한 점 또한 마음에 드네요.

6단계까지 있는데 가격이 비싸면 아줌마 화나요^^;;ㅋ



예전 S출판사에서 나온 연산책과도 비슷한 듯 한데,

그에 비해서는 훨씬 체계적으로 문제가 나와 있어 좋네요.


권장하는 대로 하루에 4쪽씩 풀면

자연스럽게 효과가 더 배가될 것 같네요.


아이가 얼른 다 풀었으면 좋겠어요.

나머지 5권도 얼른 만나볼 수 있게요.^^*

아직은 문제가 너무 쉽네요.


쑥쑥닷컴 체험단으로 제공받은 도서로 작성되었지만 솔직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