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이야기/보석글상자

[우공비자습서] 엉터리엄마도 한시름 놓게 하네요.

토모케이 2012. 12. 25. 19:47

 


우공비 초등 3-1 세트(2013)

저자
우공비 편집부 지음
출판사
좋은책신사고 | 2012-12-01 출간
카테고리
초등학습
책소개
-
가격비교

 

아이가 이제 초등학교 3학년이 됩니다.

그냥 아이가 공부를 하는지 게임을 하는지 노는지 놔뒀던 엄마로서는 정말 걱정이네요.

 

3학년부터는 정말 어렵다던데,

교과과정도 바뀐다는데..막연한 두려움에 떨다가(?)

우공비자습서를 추천받았어요.

 

자습서?

 

옛날 저희 전과 같은 것이라는데...

2013년 우공비자습서는 어떤 모습일까요?

 

 

 

일단 밝은 색깔과 두툼한 두께가 눈에 띄네요.

우리 때 전과보다는 얇은 것 같아요.

응? 5분 쪽지시험도 있네요.

 

 

펼치자마자 국어는 마음에 팍 들었어요.

2013년 3학년 교과서에 실린 작품들이 2페이지에 걸쳐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어,

방학동안 미리미리 책을 한 번 읽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또 한 가지 눈에 띄는 점은 만화나 일러스트가 참 많아요.

아이들 복잡한 설명은 안 읽어도

만화로 된 요약정리 하나는 꼭 읽고 갈 수 있을 듯 해요.

 

 

우리 땐 왜 이런 게 없었나 아쉽기도 하네요.

 

 

구성도 알찬 것이

준비학습으로 이해도를 높이고,

교과서 지문과 교과서 활동, 제재 평가, 우리들의 비법 노트 로 준비됩니다.

다시 한 번 정리학습으로 짚어주는 것도 잊지 않아요.

 

 

 

지문 정리가 되어 있어서

아이들 숙제 해결할 때 정말 최고일 듯 해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비법 노트에는 심화된 생각도 할 수 있는 쓸거리나 노하우가 들어 있어요.

스스로 학습 페이지와 함께 이용하면

꾸준한 논술 연습이 될 듯 하네요.

 

 

 

정말 탐나는 것은 국어/수학/사회/과학 5분 쪽지 시험 부록이에요.

요거 땜에 문제집 사시는 분들 생기실 듯.

 

공부하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당일치기 단원평가 대비까지 가능하겠어요.

ㅎㅎ

 

너무 두껍기도 하고, 너무 답을 알려주는 것 같기도 하지만,

아이가 하는 공부를 엄마가 함께 이해하고

함께 공부해 나갈 때

좋은 가이드 선생님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엉터리엄마도 한시름 놓습니다.

 

앗, 또 한가지.

새해를 맞아 주신 공부달력이 있는데,

특이하게 6개월치의 공부목표와 달성도를 체크할 수 있는 달력이에요.

아이가 너무 마음에 든다고 갖고 가서

숨겨뒀어요.

새해부터는 그것으로 칭찬 스티커 많이 붙여줄 계획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