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이야기/세상이야기

[나눔로또] 살벌엄중! 나눔로또 추첨방송에 다녀왔어요

토모케이 2015. 1. 26. 15:03

나눔로또 추첨방송에 다녀왔어요

 

지난 주말에는 나눔로또 옴부즈만이 모여 실제 추첨방송을 보았어요.

 

 

 

추첨방송 전에 식사를 하기로 했는데,

현대백화점 목동점 스시 오모무끼라는 곳이었어요.

 

 

분위기가  넘 좋은 곳이고 밥도 꿀맛~

 

 

다양한 세트가 있어서 식구끼리 따로 한 번 와봐야 할 것 같아요.

 

별실이 준비되어 있어서

중간에 저희 의견과 필요한 사항 전달을 위한 회의 장소로도 좋았어요.

 

역시 오늘도 짱짱한 일정이 ^^;

무엇 하나 허투루 하는 법이 없는 나눔로또 지요.

 

 

그래도 분위기는 화기애애했어요.^^*

똑똑한 분들 모이셔서 그런지 여러 의견들이 나왔어요.

 

맛있는 식사 사진이 아까워서 한 컷 더해요.

 

 

제 접시의 연어가 커서..ㅋㅋ 기분이 더 좋았던 것 같아요.

 

굿잡

 

 

SBS 방송국은 처음 들어가 봐요.

방송국 대부분 상암으로 옮겼다고 하는데, 나눔로또는 목동 사옥에서 하나 봐요.

^^*목동 사옥이 왠지 정감이 있고 좋네요.

 

 

 

ㅎㅎ...제 아들넴이 좋아하는 런닝맨 가판에서 잊지 않고 한 장!

 

 

 

방송국 로비에서 나눔로또 관계자분이

방송참관 과정과 주의해야 할 점 등에 대해서 말씀해 주셨어요. 

 

 

방송 준비 과정부터 엄중한 느낌이 들었어요.

 

 

나눔로또 옴부즈만의 열띤 취재 경쟁!

자주 오는 촬영 기회가 아니니, 서로 더 열심히 찍었던 것 같아요.

 

실제, 평소 나눔로또 추첨 관람객도 중복 관람은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한 번의 추첨을 위해 준비하는 공세트는 테스트용까지 모두 6세트!!!

무얼 그리 복잡하게 할까 싶었는데, 한 치의 부정도 끼어들 자리가 없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하시네요.

 

복권에 얽힌 온갖 음모설(?)은 진짜 우스개 소리일 뿐이네요.^^;

 

 

 

공 돌리는 기계도 의외로 굉장히 민감한 장비더라고요.

프랑스 생산 제품인데, 만약을 위해 1개 더 준비되어 있더군요.

 

 

헐 준비시간이 어마어마하게 걸려요.

테스트에 테스트~

저희는 처음보니까 재미있는데, ^^;;일하시는 분들은 다소 괴로우실 듯도 하네요.

 

 

실제로 한 직원분은 맹장수술 마치자마자 오신 일도 있으시대요.

로또의 파급력이나 엄중함을 느끼게 해주는 에피소드에요.

 

 

실제 공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번호별로 색깔이 나눠지고, 질량과 규격이 딱 맞아야 하며,

한번 밀봉된 박스는 다음 추첨때까지 열리는 일이 없도록 관리가 된답니다.

 

 

나눔로또 추첨 준비에 저희 나눔로또 옴부즈만이 여러 단계에 걸쳐 참여해 보았는데요.

일단 개봉부터...

 

 

꼭 경찰관분도 참석하셔야 한대요.

 

 

경찰관분도 매서운 눈으로 전과정을 참관하셨어요.

 

 

번호별로 색깔도 다르고 표시도 달라 확인하라고 보여주셨는데...

전 예쁘다고 그냥 헤~^^;;

 

 

 

007작전을 능가하는 검수과정이네요.

이렇게 박스 5개를 모두 보여주고 공 10여개를 일일히 꺼내 확인해요.

 

 

크기가 다른 2개의 자동저울이 정밀하게 공을 체크한답니다.

 

 

위의 홈에는 공이 안 빠져나가는 것이 맞아요.

 

 

이 공을 체크하는 과정에도 저희 나눔로또 옴부즈만이 참여했어요.

에고 후덜덜...실제 참여하신 분도 많이 긴장했어요.

 

 

 

 

어느 박스의 공을 방송에 사용할 것인지도 안대를 두른 채

추첨을 통하여 결정합니다.

 

 

 

 

추첨에서 제외된 박스들은 다시 밀봉을 하게 되는데,

ㅎㅎ 사진은 없지만 제가 참여했어요.

 

어찌나 손이 후덜덜 떨리던지...

 

 

 

 

방송 전에 공을 넣는 과정.

일일히 번호를 센서에 입력시키면서 넣고 있어요.

 

테스트 중입니다.

이 화면은 실제 아나운서가 진행을 위해 보는 화면이라고 하네요.

센서에서 읽히자마자 번호가 뜨는 방식입니다.

 

 

 

나눔로또 방송 진행자 설초록 양입니다.

귀엽고 깜찍한 데다 넘넘 이쁘셨어용~

 

 

나눔로또 옴부즈만들 사진 찍으라고 멋진 포즈까지~~

센쑤쟁이.

 

 

김환아나운서는 워낙 유명하시죠.

 

 

진행도 물 흐르듯 합니다.

 

 

아오~ 실제 방송은 정말 눈 깜짝할 사이에 끝나버렸어요.

그 많은 준비에 약간 허무할 법도 한데,

참여하고 계신 분들 모두 자긍심이 대단하세요.

 

매주 1등 당첨자를 배출하고 있고,

그들의 인생이 나아지길 바라고 계시는 분들이죠.

 

 

마지막 단체사진까지 친절하게 찍어주신 두 진행자분들 감사해요~

 

아, 이번주에도 방송이 될 텐데...

또 구경하고 싶네요.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45분

놓치지 마세요!

 

 

 


생방송 브라보 나눔로또

정보
SBS | 토 20시 45분 | 2002-12-07 ~
출연
김환, 설초록
소개
로또는 2002년 국내에 출시된 이래 대박, 인생역전 등 사행적 이미지로 국민들에게 인식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로또에 담겨있는...